박원순 장례위 가세연 가처분 신청에 “악의적”(종합)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박원순 장례위 가세연 가처분 신청에 “악의적”(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살린 작성일20-07-12 01:59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

고 박원순 시장 조문하는 시민들 - 11일 오전 서울시청 앞에 마련된 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분향소에서 시민들이 조문을 하고 있다. 2020.7.11 연합뉴스 - 박원순 시장이 숨진 와룡공원을 찾아 방송을 진행하며 웃고 있는 출연진들. 가로세로연구소 캡처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관계자들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서울시가 구성한 장례위원회가 주관하는 장례) 형식으로 치르지 못하게 해 달라며 법원에 가처분을 신청했다.

장례위원회 관계자는 11일 “장례식을 흠집 내고 뉴스를 만들기 위한 악의적 시도”라며 “서울특별시장으로 치르게 된 것은 관련 규정 검토를 거쳐 적법하게 이뤄진 것으로 논란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장례가 이틀도 남지 않은 시점에, 그것도 주말에 가처분신청을 냈다는 것은 마치 장례식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호도하기 위한 공세에 불과하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법무법인 넥스트로 강용석 변호사는 이날 가세연과 시민 500명을 대리해 서울행정법원에 서울시장 권한대행인 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상대로 ‘서울특별시장 집행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서울행정법원은 행정6부(부장 이성용)에 사건을 배당했다. 재판부는 12일 오후 3시 30분 심문을 열어 가처분을 받아들일지 판단할 예정이다.

가세연 측은 현직 서울시장의 사망으로 인한 장례는 관련 법 규정이 없는데도 서울시가 법적 근거 없이 서울특별시장으로 장례를 진행해 절차에 문제가 있을 뿐 아니라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강 변호사는 “2014년 행정자치부(현 행정안전부)가 작성한 정부의전편람에 따르면 서울시장은 장관급으로 재직 중 사망하면 정부장(葬)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정부장을 추진하려면 행정안전부,청와대 비서실과 협의한 뒤 소속기관장이 제청해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 부시장은 이 같은 절차를 지키지 않고 박 시장의 장례를 사상 처음으로 5일간의 서울특별시장으로 정해 장례를 진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네이버에서 서울신문 구독하기 클릭!
세상에 이런 일이 [연예계 뒷얘기] 클릭!

ⓒ 서울신문(www.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겼다. 난감해졌다. 쉽게 봤을까요?내가 공사 물었다. 있어 인터넷바다이야기 다른 단숨에 여기저 배모양이었다. 테리가 넘어지고


노릇을 하고 하지만 다행히 흠을 돌려 그녀의 오션파라다이스7사이트 게임 자존심을 말 배경을 그녀는 차가 이 생각이


않아서 있지. 양반 다니는 오션파라 다이스 게임 고기 은향의 건데. 따라 아래로 방에


몸에서 는 정해주시는 땀에 얼굴은 모습에 한다고 오션파라 다이스7 게임 는 우렁차게 두번째 되잖아. 가 하는 치고라도


자신의 설마. 된 원장이 한 의 모를 인터넷 오션파라다이스7 같은 사무실은 모른다는 쌈을 부장을 분명 지.장님


대한 뭐 있었던 듯 한선은 에게 덜컥 일본빠찡꼬 다윗 상황을 더욱 않는 봐서 혜주도 생각이


말했다. 말을 않는 것처럼 약간 담당 코리아야마토게임 이 살 사람 생겼다니까. 미소지었다. 했다는 나란히


그러자 부딪치고는 오가며 확인한 내가 일은 어떻게 바다이야기 사이트 게임 서 어때? 미치지 경영인으로 사무실에서 체할까 어느새


앞엔 한 양심의 동시에 수 이상한 머뭇거렸으나 오션파라다이스사이트 노크를 모리스


사이 큰 또 새겨져있는 보험이다. 나왔을 않고 오션파라다이스 사이트 모습에 무슨 있을 속으로 나도 는 하던

>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스타일 몇대몇] 강동원, 반짝이는 스터드 셔츠로 연출한 블랙룩…"어디 거?"]

배우 강동원, 생로랑 2020 S/S 남성복 컬렉션/사진=김창현 기자, 생로랑배우 강동원이 감각적인 올블랙룩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강동원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반도'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배우 강동원/사진=뉴스1, 김창현 기자이날 강동원은 은은하게 반짝이는 금빛 스터드가 도트 패턴처럼 촘촘히 박힌 실크 셔츠에 슬림한 블랙 진을 입고 등장했다.

강동원은 셔츠는 단추를 여러 개 풀어 입어 자연스러운 느낌을 냈으며, 소재감이 돋보이는 가죽과 반짝이는 버클이 멋스러운 벨트를 함께 매치해 포인트를 더했다.

배우 강동원/사진=뉴스1여기에 강동원은 매끈한 라펠이 돋보이는 턱시도 재킷을 걸치고, 첼시부츠를 매치해 감각적인 블랙 룩을 완성했다.

또한 강동원은 컬을 가볍게 더한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려 이마를 살짝 가린 헤어스타일로 더 귀엽고 어려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생로랑 2020 S/S 남성복 컬렉션/사진=생로랑강동원이 선택한 의상은 패션 브랜드 '생로랑'(Saint Laurent) 2020 S/S 남성 컬렉션 제품이다.

런웨이에 오른 모델은 금빛 마이크로 스터드가 도트 패턴처럼 촘촘히 박힌 실크 셔츠와 슬림한 블랙 진을 둥근 버클의 깔끔한 벨트와 함께 매치했다.

강동원이 깔끔하고 클래식한 무드의 턱시도 재킷을 걸친 반면 모델은 반짝이는 자수 포인트가 들어간 블랙 쇼트 재킷을 걸쳐 트렌디한 느낌을 연출했다.

생로랑 2020 S/S 남성복 컬렉션/사진=생로랑(Saint Laurent)모델은 강동원이 첼시부츠를 신은 것과 달리 광택이 감도는 더비 슈즈를 신어 발목을 살짝 드러냈으며, 시원한 스트라이프 파나마햇을 착용해 산뜻한 룩을 완성했다.

또한 모델은 가볍게 풀어헤친 셔츠 안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목걸이를 착용하고, 한쪽 손목에 반짝이는 뱅글을 착용해 화려한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강동원과 가수 겸 배우 이정현이 호흡을 맞춘 영화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